훼라민큐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여성은 폐경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다양한 증상을 겪습니다. 급격한 감정변화, 안면홍조, 신경과민,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보조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갱년기약의 대표주자 훼라민큐에 대한 효능효과와 부작용, 복용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특히나 훼라민큐의 성분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목차

 

 

 

 

 

1. 훼라민큐 성분

훼라민큐

 

훼라민큐는 서양승마추출물과 세인트존스워트 생약복합성분의 여성갱년기치료제입니다. 훼라민큐는 기존 호르몬제와 거의 동등한 개선효과를 나타내면서도 자궁내막이나 유방조직을 자극하지 않는 작용기전으로 유방암이나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을 덜어낸 치료제입니다.

 

서양승마는 오래전부터 아메리카 원주민 전통의학에 쓰였으며 유럽에서는 50년 넘게 갱년기 증상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불안, 불면, 초조와 같은 갱년기 심리적 증상 개선이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는 식물성분입니다.

세인트존스워트는 상처 치료나 회복을 촉진하는 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진 식물이며 고대 그리스시대부터 우울증,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허브차로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2. 효과

훼라민큐

 

신체적 증상

안면홍조 :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림

발한 : 덥다가 춥고 땀이 많이 남

뼈근육 통증 : 근육과 관절 등 온몸이 아픔 

심계항진 : 가슴 두근거림 

 

심리적증상 

수면장애 :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우울감 : 우울하고 자신감이 떨어짐 

건망증 : 집중력이 떨어지고 마음이 불안정함

 

 생리전의 불쾌함

 

 

 

 

 

 

 

3. 부작용

훼라민큐훼라민큐

서양승마성분은 유방암 , 전리선암, 자궁내막증, 자궁금종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상태나 혈전 뇌졸중, 간 질환의 병력이 있는 경우, 임신 중이 때 자궁 수축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서 복용해야합니다.

세인트손스워트는 천식치료제인 테오필린, 와파린, 면역억제제, 항부정맥제, ADHD 등의 약들과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만성 질병이 있을 경우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독성 우려가 있어 복용 중 피로, 식욕부진, 황달 증상, 상복부 통증, 구토나 메스꺼움, 짙은 소변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합니다.

 

 

 

 

4. 복용방법 (주의사항)

훼라민큐

 

 

성인 1회1정1일 2회, 필요시 1회2정 1일 2회 복용합니다. 

아침, 저녁 씹지 않고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약을 복용하는 기간에는 강한 자외선 노출은 삼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