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빌 효능 효과 복용법 이부프로펜

 

세계적으로 판매 1위를 기록한 대중적인 진통제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조금 생소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화이자, 모더나 등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먹는 타이레놀 대체품으로 조금이나마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두통에 효과가 좋아 직구로 대량구매를 하는 구매층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애드빌의 자세한 효능, 효과, 복용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애드빌 이란 (성분)

애드빌

글락소스미스클라인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에서 판매중인 이부프로펜 성분의 진통제로 세계적으로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대중적인 진통제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13년 12월에 에 출시되어 판매중이지만 타이레놀, 게보린만큼 대중적이지는 안습니다. 항염증 진통제로 기존의 타이레놀과 게보린처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아닌 이부프로펜 200mg 단일 성분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약의 형태는 갈색의 정제로 되어 있는 애드빌정과 연질캡슐로 되어 있는 리퀴겔이 있습니다.

 

 

 

 

 

2. 애드빌 효능효과

애드빌

 

감기로 인한 발열, 동통을 포함하여 생리통,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질환), 수술 후 통증 등이 주 효능입니다. 이외에도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강직성 척수염, 급성통품, 건선성 관절염, 연조직손상(염좌, 좌상), 관절염증에쓰이는 진통효능이 있습니다.

 

 

 

 

 

 

3. 애드빌 복용법 및 용량

애드빌

  1. 류마티양관절염, 골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연조직손상(건염), 비관절, 류마티스질환, 급성 통풍 등 : 1회 200-600mg 1회 3~4회 투여하며 최고 3200mg까지 투여 할 수 있습니다.
  2.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 : 1일 체중 kg 당 30-40mg을 3-4회 분할 경구 투여합니다.
  3. 감기, 중등도 까지의 감기 : 성인 1회 200g - 400mg을 1일 3~4회 분할 경구 투여합니다. 
  4. 30kg 미만인 어린이는 1일 500mg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식후 복용합니다. 

 

 

 

 

4. 애드빌 주의사항 및 부작용

애드빌

주의사항

  1. 음주 , 다른 해열진통해 동시 복용시 의사와 상의
  2. 심혈관계 위험 : 혈전반응,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 위험 증가 가능성
  3. 위장관게 위험 : 위장관 출혈, 궤양, 천공
  4. 복용하지 말것 : 위장관 궤양, 심한 혈액이상환자, 심한 간장애환자, 심한 신장장애환자, 심한 심장기능부전환자, 심한 고혈압환자 , 기관지천식 병력, 항암요법으로 고용량 메토트렉세이트 투여중인환자 

부작용

  1. 귀와 미로(속귀) 이상: 어지러움
  2.  위장관계 이상: 복통, 구역, 구토
  3.  간∙쓸개 이상: 간기능 이상
  4. 대사 및 영양학적 이상: 고칼륨혈증, 대사산증
  5. 신경계 이상: 어지러움, 졸음, 두통, 의식소실, 경련
  6. 신장(콩팥) 및 비뇨기계 이상: 신부전
  7. 호흡기, 가슴 및 세로칸 이상: 호흡곤란, 호흡 억제
  8. 혈관계 이상: 저혈압


 

5. 애드빌 구매처,직구

 

국내 약국에서 구매시 한 알당 300원 정도이며 1통에 3000원 선입니다. 두통으로 장기 복용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해외 구매대행이나 직구를 이용하는데 360알 한통을 구매할 경우 배송비를 포함해서 한 알에 100~12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